탈모 치료 정보
피부과 탈모 진료 후기 본문
탈모가 처음 시작 되었을 때, 용기를 내어서 병원에 방문한다는 일이 생각보다 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먹는 탈모약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처방전이 반드시 필요함으로 피부과에 방문해야 합니다.
탈모치료를 위해 피부과에 방문 예정인 분들을 위해서 여기에 피부과 진류 후기에 대한 더 많은 정보가 있으니 궁금하신분들은 확인하시면 도움이 되 실 것입니다.
목차
피부과를 먼저 방문해야만 하는 이유
탈모약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피부과를 먼저 꼭 방문해야 하는데요. 탈모약은 법적으로 전문의의 처방전이 있어야만 구매가 되기 때문입니다.
뿐만아니라 피부과에서 먼저 자신의 두피와 모공 상태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받야야 합니다. 사람에 따라 특이 체질이 있을 수도 있으며 약에 대한 복용방법과 주의사항등을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드시 탈모전문 병원에 방문해야 할 필요는 없으며 주변의 가까운 피부과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한가지 팁으로는 의사선생님께 탈모약 여러달 치 처방전을 끊어달라고 요청하세요. 보통 1달치만 처방을 해주시니 외국에서 거주중이어서 자주 오기 힘들다는 식으로 말씀하시면 됩니다
탈모약은 어차피 시작을 하면 최소한 1년은 먹어야 합니다. (사실은 평생 먹어야 합니다. ) 그렇기 때문에 한번에 여러달 탈모약을 타면 병원에 자주오지 않을 수 있다면 좋겠죠.
부산 피부과 방문 후기
저는 집이 부산이라 집에서 가까운 피부과에 우선 방문했습니다. 탈모 전문 병원은 아니었고 일반 병원 이었습니다. 카운터에 탈모로 방문하였다는 말씀을 드리고 순서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10여분 쯔음 뒤 제 차례가 되었고 의사 선생님께 탈모로 방문했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선생님이 이마를 까서 보시고 제 정수리를 보시고는 탈모 완전 초기 단계라고 하셨습니다.
아직 심각한 편은 아니며 탈모약을 먹는건 본인 선택이라고 하셨습니다. 탈모약을 한번 시작하면 평생 먹어야 되는데 매달 병원에 방문해야 하는 시간과 처방전 비용, 탈모약 비용등도 고려해야 한다.
탈모는 몸이 아파서 약을 먹는 것이아 아니라 미용의 목적으로 약을 먹는건데 완치의 개념이 없고 그냥 평생 약을 먹어 진행을 멈추는 것이다. 그러니 본인이 잘 생각해서 결정하라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의사선생님 본인은 초기에는 탈모약을 먹는 것을 추천하지 않는다고 하셨습니다. 그 말씀을 듣고 마음이 뭔가 흔들리면서 탈모약을 안 먹기로 하고 병원을 나왔습니다.
하지만 집에 와서도 탈모에 대한 불안함은 계속 되었고 결국 서울에 갈일이 있을 데에 탈모인의 성지인 종로의 한 병원에 가게 되었습니다.
서울 종로 피부과 방문후기
서울의 보람의원이 제가 방문한 피부과입니다. 탈모약 가격이 저렴한 것으로 유명한 종로 보령의원 맞은편에 있는 병원입니다. 찾아가는 정보등은 아래 글에 자세하게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탈모인의 성지 종로 보령약국에서 구매한 모모페시아 가격과 구입방법
서울 보람의원은 그냥 전문 탈문 병원입니다. 모든 환자들이 탈모를 위해 방문했고 카운터에 접수하시는 분들도 왜 방문했는지 물어보시지도 않으십니다.
뭔가 탈모진료 최적화 자동화가 되어있는 기분이라고 할 까요. 명성 답게 평일 오후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기다리는 사람도 아주 많았습니다. 약 30분을 넘게 기다리고 드디어 제 차례가 되었습니다.
역시 이마를 까고 보시고 정수리를 보시고는 탈모 초기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당연하게 그냥 약을 먹으라고 하셨습니다. 꾸준히 약을 먹고 매달 이마와 정수리 사진을 직접찍어서 변하는 모습을 확인하라고 하셨습니다.
딱히 탈모약과 함께 먹으면 안되는 영양제는 없다고 하셨습니다. 제가 소팔메토를 먹으면 탈모에 효과가 있냐고 여쭤보니 전립선에 좋은 영양제이며 탈모에는 딱히 영향이 없다고 하셨습니다.
처음에 3개월치 처방을 해준다고 하시길래 6개월치 처방을 요청했고 바로 6개월치로 처방해 주셨습니다.
제가 방문했던 피부과 2곳의 선생님 모두 친절하셨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탈모초기가 시작되어 고민이신 분들은 주변의 피부과를 먼저 방문하시는 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